March 29, 2024

디바이스마트 미디어:

[66호] 원하는 색상으로 제어가 가능한 아두이노 IoT 스마트 무드등 키트 -

2021-06-25

★2021 ICT 융합 프로젝트 공모전 결과 발표! -

2021-05-12

디바이스마트 국내 온라인 유통사 유일 벨로다인 라이다 공급! -

2021-02-16

★총 상금 500만원 /2021 ICT 융합 프로젝트 공모전★ -

2021-01-18

디바이스마트 온라인 매거진 전자책(PDF)이 무료! -

2020-09-29

[61호]음성으로 제어하는 간접등 만들기 -

2020-08-26

디바이스마트 자체제작 코딩키트 ‘코딩 도담도담’ 출시 -

2020-08-10

GGM AC모터 대량등록! -

2020-07-10

[60호]초소형 레이더 MDR, 어떻게 제어하고 활용하나 -

2020-06-30

[60호]NANO 33 IoT보드를 활용한 블루투스 수평계 만들기 -

2020-06-30

라즈베리파이3가 드디어 출시!!! (Now Raspberry Pi 3 is Coming!!) -

2016-02-29

MoonWalker Actuator 판매개시!! -

2015-08-27

디바이스마트 레이저가공, 밀링, 선반, 라우터 등 커스텀서비스 견적요청 방법 설명동영상 입니다. -

2015-06-09

디바이스마트와 인텔®이 함께하는 IoT 경진대회! -

2015-05-19

드디어 adafruit도 디바이스마트에서 쉽고 저렴하게 !! -

2015-03-25

[29호] Intel Edison Review -

2015-03-10

Pololu 공식 Distributor 디바이스마트, Pololu 상품 판매 개시!! -

2015-03-09

[칩센]블루투스 전 제품 10%가격할인!! -

2015-02-02

[Arduino]Uno(R3) 구입시 37종 센서키트 할인이벤트!! -

2015-02-02

[M.A.I]Ahram_ISP_V1.5 60개 한정수량 할인이벤트!! -

2015-02-02

Motor Control UI Utility – Configuration 탭 버튼

디바이스마트 판매페이지 혹은 NTRexgo 제품 설명페이지에 기재되었다시피 고객 여러분들이 MoonWalker 시리즈 제품을 구매하시면 아마도 MoonWalker 사용자 매뉴얼구매한 제품의 데이터시트 그리고 Motor Control UI Utility를 다운로드 받으실 겁니다.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여러분들은 설명서와 Motor Control UI Utility를 이용해서 제어기의 기본 동작과 제어기가 가지고 있는 기능들을 습득하실 겁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Motor Control UI Utility를 이용하면서 제일 기본적이고 실수하기 쉬운 부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Configuration 메뉴

 

 Read Configurations

 제어기에 저장된 설정 값 읽기 (불러오기)

 Write Configurations

 제어기에 설정 값을 쓰기 (저장하기)

 Load Factory Default

 공장 출하 시 초기값 설정 불러오기

 Reset Controller

 제어기 소프트웨어적 리셋

 Copy Config.Mot.1->Mot.2

 Motor 1 설정 값을 Motor 2에 복사하기

 Load from File

 저장된 cfg 확장자 파일 불러오기

 Save to File

 설정된 값을 cfg 확장자 파일로 저장하기

 Load from Flash

 Flash 메모리 저장된 설정 값을 불러오기

 Save to Flash

 제어기에 저장된 설정 값을 Flash 메모리에 저장하기

 Expand All

 Configuration 메뉴 설정을 모두 펼침

 Collapse All

 Configuration 메뉴 설정을 모두 접기

 MoonWalker Motor Controllers User Manual에  Motor Control UI Utility의 Configuration 탭 메뉴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으며, 설명 내용대로 제어기에 설정값을 저장하거나 리셋 혹은 cfg 파일로 저장할 때 사용합니다. 이때 여러분들은 Configuration 탭의 11가지 버튼 중에 설정값을 저장하는 Write Configurations와 Save to Flash 버튼이 제일 헷갈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이해하기 쉽게!!!!!

 먼저 아래 그림을 보시기 바랍니다. 이 그림은 MoonWalker 제어기와 Configuration 탭의 버튼 기능과의 관계를 보여주는 그림으로 버튼 클릭에 따라 아래와 같은 구조로 설정값을 읽고 쓰게 됩니다.

Motor Control UI

위에 그림만 봐도 이해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하나하나 버튼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그림에 보시다시피 MoonWalker 제어기에는 RAM, Flash Memory, Factory Default Value이 있습니다. 여기서 RAM은 전원을 끄면 모든 데이터가 초기화가 되는 임시저장장치이고 Flash Memory는 전원이 끊겨도 저장된 정보가 지워지지 않는 기억장치입니다. 그리고 Factory Default Value은 출하시 초기 설정 값입니다.

먼저 Read Configuration 버튼을  클릭하면 UI 유틸리티에 있는 설정 값들이 MoonWalker 제어기의 RAM에 저장된 설정 값을 불러오게 되고(읽기), Write Configuration 버튼을 누르면 UI 유틸리티에 있는 설정 값들이 제어기의 RAM에 저장합니다(쓰기). 하지만 전원을 껐다가 키면 모든 설정 값이 초기화 됩니다.
Load Factory Default 버튼을 누르면 제어기에 설정된 초기값을 RAM으로 부른 후 UI 유틸리티로 다시 불리게 됩니다.
Copy Config.Mot1->Mot2 버튼을 누르면 UI 유틸리티 내에서 자동으로 Mot1 설정값을 Mot2에 복사하게 됩니다.
Load from File 버튼을 쿨릭하면 PC에 있는 cfg 확장자 파일값을 RAM으로 부른 후 UI 유틸리티로 다시 불리게 되고, Save to File 버튼을 클릭하면 RAM에 저장된 값을 cfg 확장자 파일로 저장합니다.
마지막으로 Load from Flash 버튼을 클릭하면 Flash Memory에 있는 설정 값을 RAM으로 부른 후 UI 유틸리티로 다시 불리게 되며, Save to Flash 버튼으르 클릭하면 RAM에 저장된 설정 값을 Flash Memory에 저장하게 됩니다. 이때 저장된 설정 값은 전원을 꺼도 지워지지 않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11가지 기능을 가진 버튼을 만든 이유는 여러분들이 쉽고 편리하게 개발하거나 테스트하시길 바라는 마음이며, 11가지 버튼은 여러분에게 많은 편리함을 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환경에 맞는 PID 게인값 찾았고 전원이 꺼져도 PID 게인값을 유지하고 싶다면  Write Configuration 버튼을 클릭한 후 Save to Flash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지속적으로 Flash Memory에 저장된 PID 게인값보다 더 좋은 값을 찾기 위해 테스트한다면 (전원을 끄기 전까지는) Write Configuration 버튼을 클릭해서 환경에 맞는 게인값을 찾거나 또는, 테스트를 시작하기 하기 전에 미리 Save to File 버튼을 눌러 모든 설정값을 PC에 저장하면 됩니다. 만약 Flash Memory에 저장된 게인값보다 좋은 값을 찾지 못했다면 전원을 그냥 껐다가 키거나 Load from File 버튼을 클릭해서 아까 PC에 저장한 cfg 파일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Motor Control UI 유틸리티 – Configuration 탭 버튼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