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5, 2024

디바이스마트 미디어:

[66호] 원하는 색상으로 제어가 가능한 아두이노 IoT 스마트 무드등 키트 -

2021-06-25

★2021 ICT 융합 프로젝트 공모전 결과 발표! -

2021-05-12

디바이스마트 국내 온라인 유통사 유일 벨로다인 라이다 공급! -

2021-02-16

★총 상금 500만원 /2021 ICT 융합 프로젝트 공모전★ -

2021-01-18

디바이스마트 온라인 매거진 전자책(PDF)이 무료! -

2020-09-29

[61호]음성으로 제어하는 간접등 만들기 -

2020-08-26

디바이스마트 자체제작 코딩키트 ‘코딩 도담도담’ 출시 -

2020-08-10

GGM AC모터 대량등록! -

2020-07-10

[60호]초소형 레이더 MDR, 어떻게 제어하고 활용하나 -

2020-06-30

[60호]NANO 33 IoT보드를 활용한 블루투스 수평계 만들기 -

2020-06-30

라즈베리파이3가 드디어 출시!!! (Now Raspberry Pi 3 is Coming!!) -

2016-02-29

MoonWalker Actuator 판매개시!! -

2015-08-27

디바이스마트 레이저가공, 밀링, 선반, 라우터 등 커스텀서비스 견적요청 방법 설명동영상 입니다. -

2015-06-09

디바이스마트와 인텔®이 함께하는 IoT 경진대회! -

2015-05-19

드디어 adafruit도 디바이스마트에서 쉽고 저렴하게 !! -

2015-03-25

[29호] Intel Edison Review -

2015-03-10

Pololu 공식 Distributor 디바이스마트, Pololu 상품 판매 개시!! -

2015-03-09

[칩센]블루투스 전 제품 10%가격할인!! -

2015-02-02

[Arduino]Uno(R3) 구입시 37종 센서키트 할인이벤트!! -

2015-02-02

[M.A.I]Ahram_ISP_V1.5 60개 한정수량 할인이벤트!! -

2015-02-02

[56호] 제9회 스마트테크 코리아

56 hot 스마트테크코리아 (1)

제9회 스마트테크 코리아

글 | 심혜린 기자 press@ntrex.co.kr

 

국내 대표 정보통신기술(ICT) 및 모바일 전시회인 ‘제9회 스마트테크 코리아(Smarttech KOREA 2019)’가 서울 코엑스에서 6월 27~29일 사흘간 개최되었다. 매일경제와 MBN이 9년째 주최하는 혁신기술 축제로, 올해는 ‘초세상, 기술로 하나가 됩니다’ 란 주제로 전시 규모가 작년보다 1.5배 늘어났으며, 이슈되고 있는 무인시스템, 키오스크, 자동화 등의 풍성한 콘텐츠로 채워졌다.

56 hot 스마트테크코리아 (1) 56 hot 스마트테크코리아 (2)

키오스크 전문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는 고려디지웍스는 전시회에서 무인수납 키오스크(KMOS-3200)를 선보였다. 무인 수납, 처방전 발행, 번호표 발행 등 통합 일체형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하는 제품이다. 또한 무인수납기 활용으로 대기시간을 크게 감소시켜 동선을 최소화하며 전자 처방전 발송으로 약국 대기시간 또한 감소시키고, 증명서도 발행되어 더욱 편리하다.

56 hot 스마트테크코리아 (2)

이번 전시회에서는 (주)모넷코리아의 다양한 스마트 솔루션을 직접 만나볼 수 있었다. 이 기업은 SK그룹, KT, ADT Caps, 롯데 건설, CJ 등 다수의 국내 기업에 70여 종의 무선 센서와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주파수 방식의 2세대 제품 알파라인의 주력 제품을 선보였는데, 이 제품은 일반 건전지로 교체 없이 사용 가능한 내구성을 지녔으며 300m에 해당하는 신호 범위를 보유했고,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칩과 금융권 등급 보안칩셋이 내장되어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56 hot 스마트테크코리아 (3)

(주)이베스트가 선보인 신개념 강의용 마이크 MICKER PRO는 마이크와 스피커가 하나로 합쳐져 무선의 자유로움과 유선의 안정성을 동시에 품은 일체형 올인원 마이커로 강의실에 최적화된 음질과 음량으로 육성 그대로 맑고 또렷한 소리를 전달한다. 또한, 듀얼스피커로 음 방향성 없이 탄탄하고 편안한 음색을 제공해 공간 안에 전체적인 소리가 퍼져나가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전달이 된다. 한 손에 잡히는 구조로 사용성이 더욱 편리하며 볼륨 조절, 에코, 부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외부 충전단자 (충전 크래들 호환) 및 내부 충전 포트 지원되어 충전이 더욱 편리하다. 헤드셋 마이크와 같은 aux 마이크, 오디오와 호환이 가능해 토론 세미나, 전시회, 단체 모임, 교실 및 강의실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다.

56 hot 스마트테크코리아 (4)

(주)이베스트는 또한 세계최초 1300만 화소 UHD 실물화상기 베스트캠을 선보였는데, 1300만 화소로 예전에는 보기 힘들었던 실사 디테일과 컬러를 보여주어 수업에서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색상 재현력이 뛰어나 빛이 변하거나 배경색이 변해도 보여주는 대상의 색상을 원래의 색으로 자연스럽게 구현한다. 액체렌즈를 적용해 소음 및 잔고장이 없으며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잡아주어 4cm 접사로 국내외 실물화상기 중 최대 접사 촬영을 지원한다. 2015 한국디자인진흥원 굿디자인에 선정된 바 있는 이 제품은, 360도 회전 가능한 돔형 구조로 되어 있어 쉽게 여러 대상을 번갈아 가며 보여주며, 밸런스 스프링이 내장되어 있어 가볍게 한 손으로도 제어가 가능하다. 최고 사양의 하드웨어 기술을 적용하여 화면이 끊기지 않으며, 기존 제품 대비 최대 3~4배의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눈에 피로감을 주지 않는다. 또한 문자추출기인 OCR, 왜곡자동보정기술 IPP, 타임랩스 기능으로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의 활용도가 더욱 더 높다.

56 hot 스마트테크코리아 (5)

(주)피케이엘엔에스는 무선전자교탁 PK-220SP 모델을 선보였다. 국내의 유일한 무선 스마트 전자교탁으로, 기존의 복잡한 선으로 이루어진 전자교탁과는 달리 오직 전원 하나로만 여러 기능을 제어, 사용할 수 있는 조립형 무선전자교탁으로 대학교, 관공서, 기업 회의실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탑재된 무선 와이파이 공유 시스템을 이용하여 최대 8명 (화면 4분할) 스크린에 무선으로 화면을 양방향 공유가 가능하며 모바일, 노트북 등 다양한 장치를 스크린에 공유할 수 있다. 터치키패드 하나로 작동이 가능하고, 종이에 직접 그리는 느낌을 그대로 살렸으며, 고품질 내장 스피커를 갖춰 외부 스피커 없이 웅장하다. 또한 3단 분리, 쉬운 조립으로 간편하며 고성능 올인원 PC가 탑재되어 있어 어떠한 프로그램도 무리없이 실행이 가능하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갖춰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이 특히 장점이다.

56 hot 스마트테크코리아 (6)

AR, VR 영상 중계 콘퍼런스 레코딩 서비스 WISE UP은 기존의 이벤트 현장에서 선보이던 프로젝터 스크린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AR, VR 방송 기술이 접목된 현장 스크린의 화려함으로 생동감과 몰입감을 제공한다. 화려한 현장 출력 화면 그대로 방송과 동시에 녹화가 가능하며, 빠른 재생과 업로드로 고객의 VOD 서비스를 위한 별도의 준비과정 시간을 대폭 줄여 시간 절약은 물론, 실시간 현장 SNS 방송으로 고객의 선택에 따라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가의 장비와 많은 전문인력의 투입 등으로 고비용의 현장 영상 서비스의 장벽이 전혀 없는 스마트 AR, VR 영상 서비스로 경제적인 솔루션이다. 특수 AR, VR 방송장비에 의한 고화질의 영상 제공 서비스로 다양한 각도에서의 비용 절감과 동시에 현장의 임팩트가 극대화될 수 있는 다양한 현장 서비스로 콘퍼런스, 교회, 강연회, 사업발표, 1인 방송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56 hot 스마트테크코리아 (7)

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도 전시회에 참가하여 투자유치정보를 메일로 보내주는 등, 투자자를 만날 준비를 하고 있었다. 와디즈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차별 없이 사업가에게 자금 조달의 기회를 열어주고, 누구나 자기만의 비즈니스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스타트업, 문화 콘텐츠, 여행, 식품 등 다양한 펀딩 카테고리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56 hot 스마트테크코리아 (3)

히브론(주)에서는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영어 학습 도구인 ‘Live AR 세계여행’을 선보였다. 이 학습 도구는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시간과 공간에 제약없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통해 이미지를 인식하고, 이미지는 향상된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준다. ‘Live AR 세계여행’은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요 10개국을 여행하며 풍부한 AR 시각적 자료와 학습 자료로 재밌고 실용적인 영어 학습이 가능하다. 260여 개의 동영상 및 문장 컨텐츠 학습을 제공해 세계 각국의 실제 역사와 문화를 이해할 수 있으며, 1,400개 이상의 학습 미션과 2,600개 이상의 단어 그림 사전으로 재미있게 즐기면서 영어를 습득할 수 있다.

56 hot 스마트테크코리아 (8)

(주)아하정보통신은 인공지능 초미세먼지 제거 솔루션 퓨리움의 첨단기술을 선보였다. 실시간 감시 및 스마트 IoT 클라우드 저장 및 분석을 할 수 있으며 24시간 트렌드 분석을 통해 문제점 파악, 개선방안을 제시하며 에어리포트를 통해서 일일/주간/월간 공기질 상태변화를 제공한다. 또한 알람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실내 공기질 상태 변화를 확인이 가능하다. 앞뒤 4개의 초강력 사이클론 터보 에어샷으로 실내로 유입되는 초미세먼지를 원천 차단하고, 인체 및 물건에서 털린 초미세먼지의 내부 유입을 차단시키는 스마트 에어커튼이 있으며, 첨단 항공기의 기체역학(베르누이의 법칙) 기술이 적용된 좌우 8개의 사이클론 터보 에어샷은 사람의 옷과 물건에 묻어 있는 초미세먼지를 제거해 여성, 어린이, 노인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에어샤워를 이용할 수 있는 생활형 에어가전이다. 좌우 4개의 자이언트 집진팬으로 대형 공기청정기 10배의 흡입력으로 초미세먼지를 집진시키고, 해파필터와 탄소나노튜브필터는 실내의 모든 초미세먼지를 제거하고 탈취시킨다. 친환경 LED 살균기로 공기 살균, 탈취, 곰팡이 등 유해물질을 제거해 청정 효과가 있으며, 국내 전남 장성의 천연 편백나무에서 추출된 피톤치드는 실내 공기의 산림욕 효과가 있다. 특히 습하고 곰팡이 냄새가 걱정되는 장소에 적합하고 식품 신선도 유지에 탁월하다.

56 hot 스마트테크코리아 (9)

아트뮤제는 창작열이 높은 국내외 미술작가와 함께 기업, 기관, 병원, 호텔 등에서 미디어아트를 제공해왔다. 아트뮤제의 아트월 기술은 작가의 콘텐츠를 투사하여 다양한 공간 연출과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전시장의 큰 공간을 디지털미술관으로 꾸며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미디어콘텐츠 형식으로 만나볼 수 있어 눈길을 끌었다. 관람객에게 찾아가는 맞춤형 디지털미술관으로서 전시를 원하는 곳에 다양한 미술작품을 접할 수 있도록 마련된 서비스이다. 기업, 기관, 병원, 호텔 등 공간 연출이 필요한 공간에 전문 큐레이터의 아트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방식의 매체와 오브제를 적용해 미술전시공간의 무한한 가능성과 새로운 변화의 가능성을 제공한다.
전시 부스를 둘러보며 다양하고 유망한 사업 및 기술에 대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 국내외 ICT 관계자, 예비 창업자, 학생 등의 관람객까지 3만 5000여 명이 방문한 것으로 알려져 인기를 실감했다. 국내 5G 상용화를 시작으로, VR/AR 컨텐츠의 활용도와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실생활에 사용되는 아이템과 신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었으며, 전시된 제품 외에도 해외바이어 초청을 통한 비즈매칭 기회 뿐만 아니라 정부 및 공공기관 인사, 투자자, 일반 관람객 등의 참여를 통해 구매상담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기도 하였다. DM

 

 

 

 

Leave A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