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5, 2024

디바이스마트 미디어:

[66호] 원하는 색상으로 제어가 가능한 아두이노 IoT 스마트 무드등 키트 -

2021-06-25

★2021 ICT 융합 프로젝트 공모전 결과 발표! -

2021-05-12

디바이스마트 국내 온라인 유통사 유일 벨로다인 라이다 공급! -

2021-02-16

★총 상금 500만원 /2021 ICT 융합 프로젝트 공모전★ -

2021-01-18

디바이스마트 온라인 매거진 전자책(PDF)이 무료! -

2020-09-29

[61호]음성으로 제어하는 간접등 만들기 -

2020-08-26

디바이스마트 자체제작 코딩키트 ‘코딩 도담도담’ 출시 -

2020-08-10

GGM AC모터 대량등록! -

2020-07-10

[60호]초소형 레이더 MDR, 어떻게 제어하고 활용하나 -

2020-06-30

[60호]NANO 33 IoT보드를 활용한 블루투스 수평계 만들기 -

2020-06-30

라즈베리파이3가 드디어 출시!!! (Now Raspberry Pi 3 is Coming!!) -

2016-02-29

MoonWalker Actuator 판매개시!! -

2015-08-27

디바이스마트 레이저가공, 밀링, 선반, 라우터 등 커스텀서비스 견적요청 방법 설명동영상 입니다. -

2015-06-09

디바이스마트와 인텔®이 함께하는 IoT 경진대회! -

2015-05-19

드디어 adafruit도 디바이스마트에서 쉽고 저렴하게 !! -

2015-03-25

[29호] Intel Edison Review -

2015-03-10

Pololu 공식 Distributor 디바이스마트, Pololu 상품 판매 개시!! -

2015-03-09

[칩센]블루투스 전 제품 10%가격할인!! -

2015-02-02

[Arduino]Uno(R3) 구입시 37종 센서키트 할인이벤트!! -

2015-02-02

[M.A.I]Ahram_ISP_V1.5 60개 한정수량 할인이벤트!! -

2015-02-02

철판 결합기술 – 리벳팅

44

리벳팅이란 철판과 철판을 결합하는 산업용 기술중의 하나입니다.
철교나 건설현장의 철근 구조물 등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으며, 항공기나 선박등의 조립용도에 쓰입니다.
리벳팅은 볼트너트의 결합방법보다 가벼우며, 단단하게 반영구적으로 결합 할 수 있지만,
한번 결합하면 해체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니 분해할 일이 없는 결합에 사용해야 하겠습니다.

1. 이것이 리벳팅을 도와주는 공구, 핸드리베터기 입니다.  무게는 생각보다 가벼우며, 한손에 쥐고
작업이 가능 하고, 사이즈별 팁이 제품에 장착되어 있어 교체가 매우 쉽습니다.

2. 리벳입니다. 못처럼 생긴 이 리벳과 리베터기만 있으면 간단하게 리벳팅을 할 수 있습니다.

3. 결합할 철판과 철판의 홀 부분을 정확히 맞댑니다. 사진은 편의를 위하여 이미 구멍이 뚫려있는
철판을 사용한 모습입니다.

4. 리벳의 길고 뾰족한 못부분을 리베터기에 삽입하고, 두철판의 홀을 동시에 통과하도록 끼웁니다.

5.이제 손잡이에 힘을…

[도서리뷰] 계속해서 실패하라

다이슨 선풍기2

계속해서 실패하라 (그것이 성공에 이르는 길이다)
영국의 [스티브 잡스]로 불리는 제임스 다이슨에 관한 책이다. 직접 자신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그리고 주관적으로 적었다.
제임스 다이슨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상품으로 개발하는데 수천번 실패하지만 결국, 상품화에 성공한 엔지니어.디자이너다.
책에 언급되는 여러기업(주로 대기업이다)이 본다면 상당히 기분이 불쾌할 것 같았다.
다이슨 이라는 기업을 처음 알게된 것은 어느날 신문에 작게 실린 사진 이었다. 사진속의 상품은 새로웠다.
기사는 날개 없는 선풍기에 관한 글 이였고,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자신의 트위터에 소개하면서 한국에서 유명해진 제품이다.
미국의 시사 전문지 [타임] 이 선정한 2009년 올해의 발명품 중에 하나라고 한다.

 
가전업체 다이슨은 [제임스 다이슨]이 창업한 회사이다. 금융이 발달한 영국에서 제조업의 성공은 이례적이라고 한다.
교과서에서 배운 산업혁명의 시작은 영국인데…왠지 제조업도 강하겠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현실은…

멤브레인(membrane) 메탈돔 키패드, 스위치

멤브레인 메탈돔 키패드

메탈돔을 사용하는 멤브레인 키패드&스위치 입니다. 일반 스위치보다 설치가 간편하고 얇기 때문에 여러분야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키패드와 스위치를 소개합니다.

스마트폰 MHL 케이블

zzzz

 
요즘 스마트폰이 날로 진화해 가는 와중에 그에 대한 활용도도 여러 방면 넓어지고 있습니다.
그중 한 가지인 스마트폰과 TV 또는 모니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MHL 케이블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소개하기에 앞서 MHL 이란 무엇일까요?
 
★참고로 MHL 기능은 갤럭시S2 출시와 비슷한 제품들 대부분이 지원된다고 합니다.

먼저 달라진 MHL 케이블 커넥터를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스마트폰 제품(삼성 갤럭시 노트2, 갤럭시S3)은 커넥터 핀 수가 틀려 기본 Micro 5핀 커넥터 -> Micro 11핀
커넥터로 변경되어 별도의 변환 젠더 케이블이나 Micro 11핀 커넥터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사용하는 기기의 단자를 꼭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는 제품은 신상품으로 케이블 타입 변환 젠더가 포함되어 있어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

 
소개하는 MHL 케이블은 HDMI 케이블과 전원 USB 케이블이 함께 연결되어 있어 별도 다른 케이블이 필요 없는…

폴리우레탄, 실리콘 활용하기

20130329_130613

여러분 실생활에도 매우 유용한 화학제품 두 가지를 소개 하려 합니다.
특히, 이번에 새로 등록된  폴리우레탄 스프레이는 저희 창고 보수 작업에 사용하기 위해 구매한 후 등록한 상품입니다.
창고나 공사 현장 말고도 일반 가정에서도 쉽고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소개에 들어 갑니다^^
우선 새로 등록된 폴리우레탄 스프레이 입니다. 정확한 상품명은 폴리우레탄 일신폼 (스프레이타입) , 750ml  입니다.

이런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은 스프레이 타입이며 건 타입도 있습니다. 스프레이 타입은 일회용 상품입니다.
보관중에 상품에 이상이 발생한 상품의 경우 내용물이 굳어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내용물 확인을 위해서 아래 사진 처럼 분사구를 살포시 눌러주시면 치~ 하고 가스 분출 소리가 나오면 정상 입니다.

상품 사용에 대한 주의사항과 사용방법은 상품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구.유.소 (구로 유통단지를 소개합니다) 1탄!!

제이엘트로닉스

안녕하세요~ 디바이스마트 구로지점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써 보는거 같네요. 지난번에 소개해드렸던 구로매장 해피 포인트 카드는 많이들 받아가셨나요?
수줍어 하시지 마시고 언제든지 오셔서 발급 받아가세요 ^^
 
오늘은 구로 유통단지 내에 있는 업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통단지는 너무나도 넓어서 어느 업체에 어떤 물건을 파는지 공부를 안하고 오시면 헷갈리실 때가 많은데요
구. 유. 소 (구로 유통단지를 소개합니다) 만 잘 보고 오신다면 원하시는 물건을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꺼에요. ^^
 
자~ 잡설은 이제 그만하고 구. 유. 소 이제부터 들어가 볼까요. 출~ 바알~!!!
 
구. 유. 소 1탄으로 등장할 매장은 바로 바로 “제이엘트로닉스” 입니다.

DINKLE 터미널 블럭과 Bourns, Hongxing, COPAL ,TOCOS 등의 가변저항을 주로 취급하는 곳으로
유통단지 나동 3층 1열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매장을 들어서면 정면으로 보이는…

위드로봇 신제품 – SD746BO

20130328_title

오직 디바이스마트에서만 볼수 있는  독점 업체인 위드로봇에서 신제품이 출시 됩니다!!
제품명은 SD746BO, 3축 가속도 +3축 자이로 테스트 보드 입니다.
새로운 디바이스를 테스트할 때 PCB를 만들어 테스트하려면 시간도 오래걸리고 비용도 많이 소요되게 됩니다. 우선 성능을 검증하는 것이 핵심이니 크기와 상관없이 시스템을 구성하고 이런저런 간단한 코드를 작성해서 테스트해 보고 싶은 것이 개발자가 공통적으로 가지는 생각이죠.
특정 디바이스가 다른 외부 회로 도움없이 온전히 동작시킬 수 있도록 보드를 구성하고 필요한 신호선을 PCB 상에 배치한 조그마한 보드를 Breakout PCB 또는 Breakout board 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자이로 센서가 출시되었는데 이 센서를 이용해서 내가 원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 봐야겠다면, 정식으로 PCB를 만들기 전에 AVR이나 ARM…

알루미늄 소형 케이스 2종

알루미늄케이스

알루미늄 실버 아노다이징 소형 케이스 2종 입니다. 구조는 4면조립으로 손쉽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표면처리는 고운입자의 센딩처리 되어 고급스럽습니다.

-상해 반도체 박람회 참관 후기-

P1050776

<Semicon China 2013>
상해 반도체 박람회를 다녀와서..
 
3월 19일(화) 부터  3월 21일(목)까지 3일간 중국 상해에서 반도체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전시는 반도체 뿐 아니라 전자 제조, 레이져 -광전자, 태양광-솔라콘 및 플랫패널디스플레이 FDP제조기술 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되었습니다.
1000여 업체가 참가를 하고 34,800여명이 참관한 이 박람회는 국제도시 상해에 걸맞는 규모였습니다.
사진으로는 다 담아내지 못했지만 전시장의 규모는 대략적으로 축구장 약 35개의 크기의 13개 이상의 전시관이 있었다고 하네요.
어마어마하게 큰 규모죠??
 
전시장에 들어서자마자 익숙한 반도체 회사들이 눈의 띕니다.
FAIRCHILD, IR, XILIX, NUVOTON 등  많은 반도체 회사들이 참관하여 각종 모듈, 신제품 IC등을 내놓았습니다.

<전시장 전경>
 
 
 
 
다양한 커넥터와 커넥터 후드들도 눈에 많이 띄었는데요.
요즘에는 한손에 쥐어지는 소형 기기들이 많이 유통되면서 커넥터 시장에도 아주 작은 커넥터들이 많이 나와 있었습니다.
다양한 모양의…

아웃도어 액션캠! 방수 카메라를 소개합니다!

액션카메라 방수카메라

아웃도어 액션캠! 방수 카메라 NT19 를 소개합니다. 액션 캠으로 많이 알려진 휴대용 아웃도어 카메라 입니다. 활동적인 스포츠를 하며 방해없이 영상기록을 하는 아웃도어 액션캠은 TV를 통해서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번지점프, 산악바이크, 자전거, 스노우보드 등 어디라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NT19는 생활방수는 물론 완전방수로 레프팅, 다이빙 같은 수상스포츠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