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19, 2024

디바이스마트 미디어:

[66호] 원하는 색상으로 제어가 가능한 아두이노 IoT 스마트 무드등 키트 -

2021-06-25

★2021 ICT 융합 프로젝트 공모전 결과 발표! -

2021-05-12

디바이스마트 국내 온라인 유통사 유일 벨로다인 라이다 공급! -

2021-02-16

★총 상금 500만원 /2021 ICT 융합 프로젝트 공모전★ -

2021-01-18

디바이스마트 온라인 매거진 전자책(PDF)이 무료! -

2020-09-29

[61호]음성으로 제어하는 간접등 만들기 -

2020-08-26

디바이스마트 자체제작 코딩키트 ‘코딩 도담도담’ 출시 -

2020-08-10

GGM AC모터 대량등록! -

2020-07-10

[60호]초소형 레이더 MDR, 어떻게 제어하고 활용하나 -

2020-06-30

[60호]NANO 33 IoT보드를 활용한 블루투스 수평계 만들기 -

2020-06-30

라즈베리파이3가 드디어 출시!!! (Now Raspberry Pi 3 is Coming!!) -

2016-02-29

MoonWalker Actuator 판매개시!! -

2015-08-27

디바이스마트 레이저가공, 밀링, 선반, 라우터 등 커스텀서비스 견적요청 방법 설명동영상 입니다. -

2015-06-09

디바이스마트와 인텔®이 함께하는 IoT 경진대회! -

2015-05-19

드디어 adafruit도 디바이스마트에서 쉽고 저렴하게 !! -

2015-03-25

[29호] Intel Edison Review -

2015-03-10

Pololu 공식 Distributor 디바이스마트, Pololu 상품 판매 개시!! -

2015-03-09

[칩센]블루투스 전 제품 10%가격할인!! -

2015-02-02

[Arduino]Uno(R3) 구입시 37종 센서키트 할인이벤트!! -

2015-02-02

[M.A.I]Ahram_ISP_V1.5 60개 한정수량 할인이벤트!! -

2015-02-02

임베디드 장비에 적합한 초소형PC 인텔 NUC(Next Unit of Computing)

1899007_1

로봇이나  장비에 내장형 PC를 고를려면 생각보다 고민이 많다.

첫번째 문제가 사이즈이고
두번째가 성능
세번째가 안정성

등을 보고 결정한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라즈베리 파이를 내장형 PC로 적합하다 생각하는데, 인텔용 PC와는 성능과 OS호환성문제에서 고민하고 싶지는 않기 때문에 Intel호환 PC만 한정해서 생각하기로 한다.
보통 대만 쪽에 나온 mini-itx보드(인텔아톰칩) 이나 Via에서 만든 일체형보드인데 성능이나, 안정성면에서 약간 문제들이 있어, 로봇용이나 장비속의 내장형 PC로쓰기에는 부담이 많이 가는데, 이번에 이런데 사용하기에 적당한 제품이 있어 소개를 하기로 한다.
INTEL NUC(Next Unit of Computing)
인텔에서 출시한 아톰칩의 미니 PC가 아닌 NUC, 즉 Next Unit of Computing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컴퓨터 시스템을 출시 하였다.  일단 인텔이라는 브랜드가 주는 신뢰감이 있다. 그리고 아래 사양을 보면 작지만, 큰 PC에 못지…

초보자를 위한 NT-ARSv1 (Attitude Reference System)

* G.INS NT-ARSv1란?
G.INS의 G는 관성항법장치에서 중요한 요소인 Gravity를 의미하기도 하며, 사용자에게 좀 더 나은 결과값을 제시하기 위해 Genius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저희의 의지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또한 G.INS의 INS는 관성항법장치(Inertial Navigation System)을 의미하는데, 관성항법장치는 엔코더와 같이 고정점이 있어야만 상대각도를 측정할 수 있는 자신의 자세를 측정하기 위한 필수 장비입니다.
이번에 저희 ㈜엔티렉스는 G.INS 제품군의 첫 제품으로 NT-ARSv1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 NT-ARSv1(Attitude Reference System)란?
자이로센서와 가속도센서를 융합하여 각도를 추정할때, 흔히 공간상의 3개 자세중에서, z축 중심의 회전인 yaw를 제외하고, pitch와 roll을 측정하는 장비를 ARS라고 합니다.

ARS를 만들기 위해서는 3축 가속도 센서와 2축 자이로센서에 추가로 자이로의 온도특성을 보정하기 위한 온도센서,3개의 센서를 융합하고 필터를 설계하기 위한 MCU가 포함됩니다. 만약, Yaw까지 측정한다면, 흔히 AHRS라고 부릅니다.
ARS(Attitude Reference System)는…

DIY 미니 에어컨 (펠티어 소자)

20130423_111027

펠티어 소자 (열전소자)는 전원을 공급하면 한쪽면은 냉각이 되지만 반대쪽의 면은 반대로 가열현상이 일어나는 소자 입니다.
펠티어 소자는 발열부위의 온도를 얼마나 냉각시켜 주는지 따라서 냉각의 효율이 결정 됩니다.
발열부위의 온도를 냉각하지 않을 경우 발열 온도가 냉각부위로 옮겨가서 결국 전체가 뜨거워지게 됩니다.
 
펠티어 소자의 간단한 특징과 장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징) 1. 기계적 가동 부분이 없음 2. 전원 (+,-) 의 변환으로 냉각과 가열이 변환됨 3. 가볍고 작은 사이즈 생산됨
4. 냉매 가스를 사용하지 않음
장점) 1. 정밀한 온도제어 2. 국부냉각 가능 3. 무소음, 무진동 유지 4. 고 신뢰성. 반영구적 사용 5. 유지.보수 불필요
우리 주변에서 김치 냉장고와 미니 냉장고 등에 많이 사용되지만, 가격이 비싸고 전력 소비가 높은 단점이 있습니다.

디바이스마트에서 판매중인 펠티어 소자…

아크릴 레이저 절단 가공 활용 / BOX 만들기

boxmaker 디바이스마트 아크릴 레이저 절단 가공 서비스 -메인1

아크릴 레이저 가공을 활용하여, 손쉽게 박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boxmaker 를 활용하면 조립식 박스 도면을 누구나 받아 볼 수 있으며 조금만 도면 수정을 한다면 나만의 박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크릴 외에 비철금속 절단 활용에도 좋습니다. 도면만 있으면 디바이스마트 에서 레이저 가공 서비스를 활용하여 보세요!

교육용키트 조립하기2-범퍼카

37985

놀이동산의 범퍼카를 직접조립한다. 접촉센서를 활용하여, 장애물에 부딪히면 방향을 바꿔 주행하는 로봇입니다.

악보조판프로그램 Lilypond 2-1

20130419_160633

저번에 악보조판 프로그램을 설치하셨다면, 이제 부터는 본격으로 악보를 만들어보자. 아…  참조로 Frescobaldi는 원래 리눅스에서만 돌아가던 프로그램이였는데 얼마전에 윈도우쪽으로도 포팅이 되었다. 조판 프로그램이라고 너무 겁을 먹을 필요는 없다. 막상 하여보면 생각보다 쉽고, 편리하다.  또한 좋은점이 음악데이터가 그냥 텍스트이기 때문에 어떤 환경에서도 작성이 되고, 오래 사용될수가 있다. 또한 출력물이 아주 좋고 손쉽게 편집을 할수가 있다.
 
이번에는 간단한 음악 프린트 상태가 안 좋은 음악을 가지고 편집 악보를 만들어 보기로 한다.
 

 
원제목은 바하는 칸타타 156번 아리오소라는 곡이다.
 
일단 악보작업은 Setup New Score버튼을

Title and headers에 누르고 제목,작곡가 등을 입력한다.

Parts 에서 Plucked Strings >> Classical guitar를 선택한다. Add를 한다.  midi파일이 생성될때 클래식 기타음색이 난다.

Scrore Setting 에서 박자, 장조, 빠르기…

악보조판프로그램 Lilypond 1

악보조판프로그램 Lilypond 1

필자는 취미로 기타를 배우고 있다. 가끔식 악보를 만들 일이 있어서 악보를 만드는 프로그램을 찾아보면, 앙코르(Encore), 피날레(Finale), 시벨리우스(Sibelius) 등이 가장 많이 쓰이고 있다. 하지만, 나 같이 가끔 쓰는 사용자들이 쓰기에는 너무 비싸고, 기능이 많아 적당한 오픈 소스의 소프트웨어를 찾다가 보니 Lilypond라는 소프트웨어를 알게 되었다.
 
Lilypond는 조판용 악보프로그램인데 이게 기능이 막강하고, 출력 품질이 좋다. 조판용 악보프로그램이란 “쉽게 말해 HTML을 생각하면 된다. “ “<html> 어쩌고, 저쩌고… </html>” 이런 식으로 쓰면 브라우저가 거기에 맞게 출력을 하여주듯이 안의 내용을 어떤 포맷형식으로 적으면 PDF로 출력 되어 진다.  아래 그림을 참조 하는 게 빠르겠다.
 

 
왼쪽과 같이  <b’-0>4 (b16) c d e a,4 이런 식으로 치면, PDF형식으로 바꾸어준다. 하지만 Lilypond자체는…

에코터치(ECO touch)

메인이미지

터치 한번으로 쉽고 편리하게 컴퓨터 절전기능을 설정해주는 유휴 전력 시스템

구.유.소(구로 유통단지를 소개합니다) 4탄!!

라이트컴 구로

안녕하세요~ 저번주까지는 날씨가 쌀쌀하더니  이번주는 따뜻하네요.
이제  겨울옷은 정리하고 봄옷을 꺼내 입어야 겠어요~
 
 
이번 구.유.소 4탄은 라이트컴입니다.
라이트컴은 컴퓨터케이블,젠더류를  판매하는 회사이며 11개의 매장이 있습니다.
오늘은 라이트컴 구로매장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
 

라이트컴 입구입니다.
라이트컴은 바동 1층1열(바-111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라이트컴에서  취급하는  제품에 대해서  간단하게 안내가 되어있네요.
 

 
먼저 문을열고 들어가면 카운터가 보이네요.
카운터 뒷편으로는 공유기가  진열되있습니다.
 
 
PROSKIT 공구입니다.
프로스킷은 대만메이커로 일본제품보다는 인지도나  퀄리티면에서는 부족하지만 다양한 제품과 저렴한 가격으로
많이  찾으시는 제품입니다.
저희 디바이스 마트에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래 파란버튼을 누르시면 디바이스마트로 이동 됩니다.
 
 
다양한 종류의 케이블진열이 되어있습니다.
저희 구로매장에는 케이블은 몇가지 종류가 없지만 디바이스마트를 방문하시면 더 많은 상품을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제품을 직접보시고 구매하고 싶으시면 라이트컴에 방문하시는건 어떨까요?
아래 파란버튼을 누르시면 디바이스마트로 이동 됩니다.
 
 
 

요즘 많이 사용하시는 HDMI케이블도 한쪽에 진열이 되있네요.
HDMI케이블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으니…

탑승형 자율주행 알고리즘을 테스트할 플랫폼을 찾으신다면…

캡처

저희가 예전에 STELLA B2라는 제품을 출시했었습니다.[관련글바로가기] 이 때 STELLA B2는 자체로는 그냥 주행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자신의 PC든 혹은 자신이 만든 MCU든지 뭔가를 이용해서 저희 STELLA B2와 통신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STELLA B2한테 앞으로 얼마만큼 가, 혹은 얼마의 속도가.. 이런 명령을 내리고, 또 STELLA B2한테서는 현재의 엔코더 값등을 받아오는 기능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런 플랫폼을 이용해서 사용자는 자신이 테스트하고자하는 것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번에 저희는 STELLA eCARv1을 곧 출시할 예정인데요. 쉽게 말하면, 자율주행 알고리즘 같은 것을 테스트하실 분들이 사용하면 좋으실 겁니다.

이미 디바이스마트를 통해 판매하고 있는 골프차[판매페이지 ]를 이용해서 자율주행에 맞게 제작을 한 것입니다. 먼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