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 23, 2018

디바이스마트 미디어:

지능형 무인 자동차 연구에 적합한 STELLA eCARv1

저희 STELLA 시리즈는 지능형 로봇을 연구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플랫폼을 공급하는 시리즈입니다. STELLAB B2로 소형 플랫폼을 공급했다면, 이번에 STELLA eCARv1으로 대형 탑승형 로봇 플랫폼을 공급하고자 합니다. 저희는 꽤 오래전부터 지능형 탑승형 로봇에 관심을 가졌었는데요.

비록 아직 상용화 단계는 아니지만, GPS와 카메라 등을 이용하여 위와 같은 형태의 완성차를 만들어 테스트를 했었습니다. 언젠간 위 차량도 판매할 만큼이 되면 좋겠네요…

그후에

위 모델처럼 일반적인 골프차를 개조한 형태로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왜냐구요? 골프차는 완성차이니 가격이 싸거든요. 그러니 좋은 판매가격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겁니다.

001

 

그러다가 드디어 위 그림처럼 깔끔하고 이쁜 골프차를 자율 주행용 플랫폼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002

 

일단 기본적으로, 핸들에 절대엔코더와 조향모터를 장착하여 핸들을 사용자가 통신을 통해 제어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구동모터에 일반 incremental형 엔코더를 부착하여 구동 모터를 제어하고 현재 상태값을 읽어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여 사용자는 사용자가 사용하는 각 종 센서를 부착하고, 저희 플랫폼을 사용하면 탑승형 자율 주행 로봇 혹은 무인자동차라고 하는 분야를 좀 더 쉽게 연구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왜 여타의 센서는 부착하지 않았을까요? 그건 무인 주행을 연구하는 분들 마다 너무나도 다양한 센서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었던거죠. 그러나 저희도 저희 플랫폼의 성능을 보여 드려야 하니

위 동영상을 보여드립니다. 위 동영상은 길에 자석을 매립하고 그 자석을 추종하는 형태의 자율 주행입니다. 그래서 차량에는 자석센서와 장애물 대응용 레이져스캐너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만약 위 동영상의 플랫폼을 원하시면 lab@ntrex.co.kr로 별도 문의를 주셔야합니다. 물론 저희 판매페이지를 통해서 연락을 주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연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