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24, 2017

디바이스마트 미디어:

[32호]제5회 IT 액세서리 주변기기전, KITAS!

키타스

제5회 IT 액세서리 주변기기전 KITAS를 다녀오다!

글 | 이용동 책임기자 bluelyd@ntrex.co.kr

32hot 악세사리 (1) 32hot 악세사리 (2)

국내 모바일 액세서리, 스마트 기기(Smart Device)가 한자리에 모이는 ‘제5회 IT 액세서리 주변기기전 2015’가 지난 8월 20일(목)부터 22일(토)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었다.

크게 스마트폰과 태블릿, 데스크톱과 노트북, 저장장치, 가방, 넥스트 디바이스(Next Device), 기타 장치 등 6가지 분류로 나누어 보호필름, 케이스 등과 같은 모바일 액세서리 외에도 웨어러블 디바이스, 모바일 헬스케어 디바이스, 스마트 토이, 휴대용 어군탐지기 등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사용하는 제품들이 주를 이뤄 전시되었다.

전시회는 최근 개최된 많은 세계적 전시회들과도 크게 뒤지지 않는 정도의 많은 인파가 몰렸다. 실질적으로 스마트기기/모바일이라는 비교적 한정된 카테고리에 대한 전시회임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된 오늘날에는 이 카테고리가 꽤 대중성이 있는 주제를 다루는 전시회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부스 안내 및 참가 기업 리스트만 봐도, 전시회장을 가득 메우는 다양한 업체들이 빼곡하게 들어차 있음을 알 수 있었다.

32hot 악세사리 (3)

최근 다녀온 많은 전시회들 중에서, 이런 분위기로 시작되는 전시회는 없었다. 마치 클럽에 온 것처럼 어둡지만 형형색색의 빛이 춤을 추고 있었던 덕분에, 전시회의 첫 인상은 매우 강렬했다. 전시회를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것은 KITAS 선정 TOP10의 제품들이었다.
아이쓰리시스템의 열화상 카메라, 미케어코리아의 스마트컵 ‘컵타임’, 줄루코리아의 세계 최초 디지털이어폰 ‘Z:ero’, 등의 제품으로 구성되어있었는데, 이 제품들은 아래 각 부스별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다.

32hot 악세사리 (4) 32hot 악세사리 (5)

최근 무선 헤드폰, 무선 스피커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흐름에 맞추어, 아웃도어테크는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 및 스피커를 선보였다. 캠핑, 등산 등의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서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데, 아웃도어테크는 이런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많은 제품들을 전시하였다. 대부분의 아웃도어테크 제품들은 기존 일반 제품들과는 차별화 되는 포인트로 ‘실리콘’을 덮어 씌우는 형태의 차별화를 시도하였다. 실리콘케이스를 통해서 헤드폰이나 배터리, 망원경 등으로 유입되는 수분을 막아주고, 떨어뜨리는 등의 충격으로부터 기기를 보호해 줄 수 있는 이점을 기대할 수 있었다. 많은 관람객들이 부스에 몰려 이 제품들에 관심을 나타내기도 하였다.

32hot 악세사리 (6) 32hot 악세사리 (7)

휴밍글로벌은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자신의 운동 정보를 음성으로 전달해 주는 이어폰 Jabra를 선보였다. 자브라 스포츠 라이프 앱은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며 자신의 이동거리, 칼로리 소모량 등 다양한 운동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준다. Jabra 이어폰은 앱으로부터 전달받은 운동 정보를 음성으로 변환하여 오디오 코칭을 해준다.
크로스 트레이닝에 최적화된 오디오 코칭은 각 세션에 맞게 리얼타임 피드백으로 도움을 주며, 격렬한 인도어 워크아웃 트래킹은 언제나 알맞은 강도로 트레이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32hot 악세사리 (8) 32hot 악세사리 (9)

최근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감상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만큼 음악의 음질에 대한 관심도가 부쩍 높아졌다. 줄루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세계 최초의 디지털 이어폰 ‘Z:ero’를 선보였다. 3.5mm 스테레오 미니 단자가 아닌 Micro- USB를 사용하여, DAC와 이어폰 앰프를 통해 고음질의 디지털 음향을 추가 기기 없이 바로 들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이어폰의 리모컨에는 USB 프로세서와 DAC가 내장되어 있어 음질 향상은 물론 출력도 2배 이상 좋아진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Z:ero는 세계적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에서 단 4일만에 목표액을 달성했을 정도로 뜨거운 평가를 받기도 했다.

32hot 악세사리 (11)

32hot 악세사리 (12)

 

디에스빈은 원목 디자인 패턴의 휴대폰 스티커, 키보드 스티커, 폰 거치대 등을 선보였다.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매우 얇지만 실제 나무의 느낌을 잘 살려 노트북이나 키보드, 휴대폰에 원목의 촉감을 그대로 전달하면서도 두께나 사용감에 있어서 불편함을 전혀 느낄 수 없도록 정교하게 잘 만들어져 있었다. 특히 맥북 키보드에 맞는 스티커는 다른 제품들보다 유난히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깔끔한 제품이었다. 색상은 월넛과 체리의 두종류로 이루어져 있다.

32hot 악세사리 (14)

스마트폰 액세서리 전문 기업 알로코리아는 ‘알로’ 고성능 보조배터리 시리즈를 선보였다. 알로700(allo700)은 10400mAh의 LG화학 정품 리튬-이온셀을 사용해 안정성이 탁월하며 최신 스마트폰을 3-4차례 충전할 수 있는 충분한 용량을 갖추고 있다. 특히 2개의 USB 출력 단자로 동시에 2대의 기기를 최대 4.2A로 초고속 충전할 수 있다. 최대 허용 입력 전류는 3A로 설계해 경쟁 제품 대비 약 2배 급속으로 충전이 가능한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제품에 모션 센서를 내장해 사용 중 가볍게 흔드는 것으로 배터리의 잔량을 4단계로 표시하는 LED를 갖추고 있어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보조 배터리 업체 및 제품이 기하급수적으로 늘면서 디자인이 깔끔하고 뛰어난 제품들이 많은데 알로코리아의 보조 배터리도 뛰어난 디자인과 그립감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고객을 맞이하고 있었다.

32hot 악세사리 (15)32hot 악세사리 (16)

이어폰 제작 업체 크레신은 이번 전시회에서 브랜드 명을 ‘피아톤 바이 크레신’으로 변경하여 고객들을 맞이하였다. 기존의 피아톤이라는 브랜드와의 단일화를 통해서 글로벌 브랜드로의 출발을 알리는 신호탄이라는 설명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무선 헤드폰인 ‘블루투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메인으로 내세우면서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였다. 이 제품은 피아톤의 울림 및 잡음 제거 기술인 CVC(Clear Voice Capture)를 적용하여 소음을 95%까지 제거하고 통화 음질을 명료하게 한다. 또한 블루투스 기능만 작동 시에는 29시간 연속 통화 및 음악 재생이 가능하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동시 작동하면 연속 14시간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32hot 악세사리 (18)

미케어코리아는 스마트컵 ‘컵타임’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하루에 섭취해야 할 물의 양을 쉽게 체크할 수 있으며, 선진화 기술인 수평형셈법에 근거하여 매일 제 시간에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알려주는 제품이다. 특히, 압력 전달 센서 및 사람의 터치에 반응하는 터치 센서, 심지어 물을 마셨는지 버렸는지 알 수 있는 센서 등 여러가지 스마트센서로 구성되어 있어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블루투스 4.0을 기반으로 앱과 연동되어 매일 마셔야 하는 음수량과 음수 시간을 신체에 맞게 합리적으로 설계까지 하는 똑똑한 제품이다.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꽤 유용한 제품일 것으로 보인다.

32hot 악세사리 (19)

32hot 악세사리 (20)

스마트폰용 컨버젼 렌즈 기업 써패스아이는 신제품 셀카렌즈를 선보였다. 신제품 셀카 렌즈 ‘렌즈 마운트 시스템(NEW LENS MOUNT SYSTEM)’은 일부 안드로이드폰 셀카 촬영 시 화면 모서리 부분에 생길 수 있는 비네팅을 개선했으며, 더 넓은 화각으로 촬영할 수 있다. 전용 케이스가 필요 없이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폰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 바로 끼워 사용할 수 있고, 후면 카메라 외에 전면 카메라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21세기 최고의 발명품이라고도 불리는 셀카봉을 대체할 수 있는 셀카렌즈가 벌써 출시되었다는 것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32hot 악세사리 (22)
바시폰키퍼는 수심 30M에서 2시간 침수 실험을 통과한 스마트폰 방수케이스를 선보였다. 실제로 전시회에서 물에 담겨있는 채로 영상을 틀어 놓은 시연을 하고 있었는데, 스마트폰이 최근 약 100만원에 가까운 고가로 유통되고 있음을 감안하면 물놀이와 같은 상황에서 꽤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특히 화면을 보는 간단한 방수뿐 아니라, 수중 촬영과 통화, 문자, SNS까지 사용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 제품의 라인업은 현재 갤럭시5, 노트5, 아이폰6, 6+ 등에 맞는 제품까지 출시되었다.

32hot 악세사리 (24) 32hot 악세사리 (25)

IT 주변기기 및 스마트 액세서리 전문 쇼핑몰 업체 무아스(MOOAS)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Wood+LED’를 테마로 한 다양한 시계 제품들은 이미 온라인 상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렸던 제품들이고, 7segment 모양의 LED 시계도 특이하면서도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USB 선풍기나 배터리, 이어폰 등의 다양한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업체답게 다채로운 라인업을 가지고 나왔지만, 역시 귀엽고 깔끔한 디자인의 시계들이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었다.

32hot 악세사리 (27)

제이워크는 운전을 하면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일반적으로 운전을 하는 동안은 스마트폰을 충전하기 어려울 수 밖에 없다. 기존의 차량용 충전기는 유선인데다가 스마트폰 거치대와 충전기를 각각 장만해야 한다는 불편함도 있고, 시거잭이 1개인 차량에서는 네비게이션과의 공존이 문제일 수 있기 때문이다. 제이워크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물로 ‘에어 도크’를 선보였다. 차량용 무선충전기 에어 도크는 거치와 충전을 동시에 하는 스마트 디바이스다. 쉽게 스마트폰을 탈·부착할 수 있는데 다가 흡착 부분에 끈적거림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접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무선 충전 기능이 내장된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별도 무선충전 패치를 스마트폰 내부에 부착하면 손쉽게 에어도크 스마트 차량용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2hot 악세사리 (28)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제품 중에 하나이다.
마그넥스 로보틱스는 유리창 닦는 로봇(HOBOT-188)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원격 제어 다중 표면 청소 로봇으로, 모든 플레이트 표면(유리, 욕실 타일 등)에서 작동하며 자동 모드와 수동 모드가 모두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리모트 컨트롤러를 통해서 조작이 가능한 제품이다. 전시회에서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었다. 직접 로봇이 닦고 지나간 곳을 확인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꽤 깔끔하게 청소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32hot 악세사리 (30)
제이캠은 스마트폰 현미경 카메라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에 연결하는 것만으로 손안에 최대 25배율로 확대해 볼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현미경 카메라 제품이다. 시계나 PCB를 가지고 직접 테스트를 해 본 결과 생각보다 꽤 선명하게 현미경의 역할을 해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스마트폰의 접사 기능이나 인체의 눈으로는 정확하게 확인하기 어려운 정도로 미세한 부분까지 선명하게 확대해 주는 제품으로, 그만큼 기자의 기억 속에도 아주 선명하게 남아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일반인 참가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었다. 스마트 글래스, 스마트 밴드, 모바일 디바이스 전용 백팩, 블루투스 헤드폰, 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양한 브랜드의 IT 액세서리와 주변기기들을 모두 700명에게 나눠주는 행사인 KITAS Bag 이벤트는 많은 관람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More than you imagine(상상하는 것 그 이상)’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올해로 5회 째를 맞이해 5,164m2의 면적에서 약 150여 개 기업과 250여 개의 부스가 참가하는 국내 유일의 모바일 액세서리, 스마트 기기 전문 전시회다. KITAS는 해를 거듭할 수록, 더 많은 관심과 더 많은 관람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Leave A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