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ember 24, 2017

디바이스마트 미디어:

[44호] ‘마블덱스’ 새로운 압력센서 출시

 

 마블덱스 

앉은 자세를 분석, 측정할 수 있는 압력 측정 보드 & 압력 방석 센서

 

필름형 압력 센서 및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제조하며 단단한 기업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마블덱스’에서는 새로운 압력센서 제품인 ‘비너스 보드’ & ‘압력 방석 센서’를 출시했다.
‘비너스 보드’는 블루투스4.0 기반의 통신방식으로 보드와 방석센서를 연결하였을 때 센서 측정값을 볼 수 있는 어플과 소스코드(안드로이드폰 전용)를 제공한다. 측정 채널수는 최대 32채널로 다양하며,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는 USB케이블을 이용하여 쉽게 충전할 수 있다.
제품을 작동하기 위해서는 연결 및 스위치를 설정해야 한다. 스위치는 제품 좌측 하단에 4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먼저 「모두 off」때에는 기본세팅이며, 「‘A’만 ON」으로 설정시에는 off시 시리얼 데이터 모드, on시 어드버타이즈모드가 되며, 마지막으로 「‘B’만 ON」으로 설정시에는 off시 32채널 측정모드, on시 방석센서 보정 모드가 된다.
‘압력 방석 센서’는 위의 무선 측정 보드 ‘비너스 보드’에 장착하여 사용하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31개의 단자가 존재하며 A0~A30, VCC로 구분한다. 또한 A0~A30은 ADC 포트에, VCC는 Vin포트에 연결해야 작동이 된다. 방석 센서 또한 어플리케이션으로 확인해 볼 수 있으며, ‘비너스보드’와 같이 스위치의 설정이 따로 필요하다. 측정값을 통해 ‘착석 부위의 윤곽선’과 ‘무게 중심’을 추출할 수 있다. 이 자료를 통해 착석자의 자세, 즉 기울어 앉아있는지, 다리를 꼬고 앉아있는지를 인식하는데 적합하다. 센서의 출력값 범위는 0~127이며 실제 무게의 0~4kgf 정도에 해당한다.
해당 제품은 디바이스마트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보드와 센서는 따로 구매해야 한다.
www.mdex.co.kr

■ 압력측정 – 비너스 32채널 무선 보드 상세정보

 

■ 방석센서 – Seat sensor mdxs-16-5610 상세정보

 

 

압력측정 – 비너스 32채널 무선 보드 제품 구매하러가기

방석센서 – Seat sensor mdxs-16-5610 제품 구매하러가기

 

 

 

 

Leave A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