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4, 2024

디바이스마트 미디어:

[66호] 원하는 색상으로 제어가 가능한 아두이노 IoT 스마트 무드등 키트 -

2021-06-25

★2021 ICT 융합 프로젝트 공모전 결과 발표! -

2021-05-12

디바이스마트 국내 온라인 유통사 유일 벨로다인 라이다 공급! -

2021-02-16

★총 상금 500만원 /2021 ICT 융합 프로젝트 공모전★ -

2021-01-18

디바이스마트 온라인 매거진 전자책(PDF)이 무료! -

2020-09-29

[61호]음성으로 제어하는 간접등 만들기 -

2020-08-26

디바이스마트 자체제작 코딩키트 ‘코딩 도담도담’ 출시 -

2020-08-10

GGM AC모터 대량등록! -

2020-07-10

[60호]초소형 레이더 MDR, 어떻게 제어하고 활용하나 -

2020-06-30

[60호]NANO 33 IoT보드를 활용한 블루투스 수평계 만들기 -

2020-06-30

라즈베리파이3가 드디어 출시!!! (Now Raspberry Pi 3 is Coming!!) -

2016-02-29

MoonWalker Actuator 판매개시!! -

2015-08-27

디바이스마트 레이저가공, 밀링, 선반, 라우터 등 커스텀서비스 견적요청 방법 설명동영상 입니다. -

2015-06-09

디바이스마트와 인텔®이 함께하는 IoT 경진대회! -

2015-05-19

드디어 adafruit도 디바이스마트에서 쉽고 저렴하게 !! -

2015-03-25

[29호] Intel Edison Review -

2015-03-10

Pololu 공식 Distributor 디바이스마트, Pololu 상품 판매 개시!! -

2015-03-09

[칩센]블루투스 전 제품 10%가격할인!! -

2015-02-02

[Arduino]Uno(R3) 구입시 37종 센서키트 할인이벤트!! -

2015-02-02

[M.A.I]Ahram_ISP_V1.5 60개 한정수량 할인이벤트!! -

2015-02-02

전기, 전자 어플(Android App) 소개

전자책. 강의 등 스마트폰으로도 많은 교육시스템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전기와 전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께 쉽고 편하게 접할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각 어플은 전기, 전자를 공부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내용과 초급자 기준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어플 기준으로 소개 되었스며 무료 버전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기전자사전

어떠한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반복학습이 중요하고 계속 찾아보고 이해를 해야 가능합니다. 전기전자사전은 이러한 반복학습과 잦은 검색을 최소화 시켜주고 기초적인 용어와 수식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옴의 법칙, 저항의 접속, 키르히호프의 법칙, 전기저항의 성질 등의 전기, 전자 분야에 있어 가장 기초적인 내용으로 시작하여 각종 이론들로 구성됩니다.

전기.전자.통신 공학 분야를 공부하거나 관련 업종에서 일하는 모든 분들이 간단하게 지식을 활용 할 수있게 제작 되었으며, 깊이있는 지식보다는 기초적인 지식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총 리스트는 180개로 나누어져 있고 무료버전은 100번까지만 열람 가능하며, 유료버전을 따로 구매 해야 나머지 180번까지 열람이 가능합니다.

유료버전에서는 메모 기능도 추가되어 중요한 내요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추후 개발자는 디지털이론, u-processor, LCD이론, OLED이론등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발 : lieon / 가격 : 무료, 유료 2,000원

전기전자사전 바로가기

전기전자통신사전1 전기전자통신사전2 전기전자통신사전3 전기전자통신사전4

 

 

초보자도 할 수 있는 LED DIY

디바이스마트에서 제품에 대한 문의를 받아 보면 자동차나 실내외 공간조성을 위해 LED 사용을 위한 문의가 많아지고,

완제품 구매가 아닌 부품 구매를 통해 DIY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실제로 전기,전자 분야에 대해 지식이 전혀 없다면 소비전력 값과 저항값, LED와 각종 부품 선택 등 준비 단계 부터 어려워지기 시작합니다.

이 어플은 그러한 어려움을 쉽게 극복할수 있게 LED의 직렬과병렬 사용, 저항용량, 소비전력, 밝기 등 복잡하고 어려운 계산을 간단한 숫자 입력으로 한방에 해결해줍니다.

DIY 어플답게 각 사용하는 환경에 맞게 입력하면 전압, 전류등 소비전력을 계산기로 계산해 주고 필요한 부품정보를 제공합니다.

어려워질수 있는 DIY를 위해  LED DIY 정보 공유 커뮤니티 공간과 Q&A 게시판도  제공하여 사용자의 궁금증을 풀어드릴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개발 : widenet / 가격 : 무료

LED DIY  바로가기

 

unnamedunnamed1unnamed2unnamed3

전기공학

전기공학 어플은 유용한 전기 공구, 전기 계산기, 전기 회로 계산기 및 전기 수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문으로 되어 있으며 전기 계산기(Electricla Calculator), 전기회로(Electical Circuit), 전기 수식(Electrical Formulas), 전기공학책(Book), 전기 공학 전자 도서(E-Book)등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전기 계산기는 전원, 전기 저항, 전기요금, 전기 작업 및 전류 등 전기적 크기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전기 회로는병렬 및 직렬 회로에서 저항의 전압을 확인할수 있으며, 전기 수식은 전원, 전기 저항, 전기 작업, 전기 전류와 전기 요금에 대한 수식을 볼 수 있습니다.

전기 공학 책과 전자도서는 책의 목록을 확인하고 유료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 기능으로 배터리 수명, 커패시터에 저장된 에너지, 인덕턴스와 커패시턴스 전압 분배기의 출력 전압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무료버전의 사용 만족도는 매우 높으며 추가 유료버전으로는 광고 제거 효과만 있을뿐 기능상은 같습니다.

개발 : GK Soft / 가격 : 무료, 프로(999원)

전기공학 어플 바로가기

SC20140321-134810전기공학2 전기공학3 전기공학4

기초전자실기

기초전자실기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개발한 OSMD(One Source Multi Device) 멀티미디어콘텐츠입니다.

실험의 기초, 전자부품의 판독 및 조립, 측정 장비의사용법, 직류 회로에 관한 실험, 교류 회로에 관한 실험, 전자 회로에 관한 기초 실험 순으로 총 6장으로 되어있고,

각 단에 대한 설명은 학습지처럼  시작하기-학습하기-마무리하기(문제풀이)-쉬어가기 로 쉽게 분리되어 있습니다. 각 설명은 음성자막을 지원 합니다.

전자 관련 분야를 공부하려는 학생들에게 기초적이면서도 기본적인 중요한 전자 회로에 대해 실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실험 과제마다 실험 목적, 준비물, 안전 및 유의사항, 관련 이론과 실험 순서 등을 학습하고 실험 결과서 보고서를 작성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국가에서 지원하는 무료버전이며 휴대폰, PC, 태블릿등 안드로이드 기반의 다양한 기기에서 제약없이 구동가능하며 PC용은 “www.훈련교재.한국”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개발 : 산업인력공단  / 가격 : 무료

기초전자실기 바로가기

기초전자실기1 기초전자실기2 기초전자실기3 기초전자실기4

EveryCircuit

EveryCircuit은 디지털 논리 게이트와 MOS트랜지스터, 스위치, 저항, 캐패시터, 인덕터 등의 전기 회로를 수정하며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어플 입니다.

모든 회로와 탭 재생버튼, 동적 전압, 전류를 만들고 애니메이션을 부과 합니다.

회로 동작에 대한 통찰력을 높여주고  회로도가 시뮬레이션이 실행되는 동안 아날로그 노브 회로 파라미터를 조정하고 실시간으로 반영됩니다.

간단한 터치로 입력 신호를 생성할수 있습니다.

구성 요소 :
+ 소스, 신호 발생기
+ 제어 소스 ( VCVS , VCCS , CCVS , CCCS )
+ 저항기 , 커패시터, 인덕터 , 트랜스포머
+ 전위차계 , 램프
+ 스위치, SPST , SPDT
+ 다이오드, 제너 다이오드 , 발광 다이오드 (LED)
+ MOS 트랜지스터 ( MOSFET )
+ 바이폴라 접합 트랜지스터 ( BJT)
+ 이상적인 연산 증폭기 ( OPAMP )
+ 디지털 로직 게이트 , AND, OR, NOT , NAND , NOR , XOR , XNOR

최근 업데이트로 EveryCircuit 커뮤니티가 추가되어 정보 공유가 가능합니다.

무료 버전은 샌드박스 제한이 있어 실질적인 사용은 어렵고 체험판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료 버전은 제한없이 사용 가능하며 디자인한 회로도를 모든 안드로이드장치의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발 : MuseMaze / 가격 : 무료, 유료(12,000원)

EveryCircuit 바로가기

SC20140321-140044EC1EC2EC3

 

전자 월페이퍼

 웰페이퍼 입니다. HD화질로 제공되며 스마트폰 바탕화면으로 전기, 전자 쪽을 사랑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설치 하셔야할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well well2전자 웰페이퍼 바로가기

디바이스마트 바로가기

 

 

 

 

 

 

Leave A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