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 19, 2024

디바이스마트 미디어:

[66호] 원하는 색상으로 제어가 가능한 아두이노 IoT 스마트 무드등 키트 -

2021-06-25

★2021 ICT 융합 프로젝트 공모전 결과 발표! -

2021-05-12

디바이스마트 국내 온라인 유통사 유일 벨로다인 라이다 공급! -

2021-02-16

★총 상금 500만원 /2021 ICT 융합 프로젝트 공모전★ -

2021-01-18

디바이스마트 온라인 매거진 전자책(PDF)이 무료! -

2020-09-29

[61호]음성으로 제어하는 간접등 만들기 -

2020-08-26

디바이스마트 자체제작 코딩키트 ‘코딩 도담도담’ 출시 -

2020-08-10

GGM AC모터 대량등록! -

2020-07-10

[60호]초소형 레이더 MDR, 어떻게 제어하고 활용하나 -

2020-06-30

[60호]NANO 33 IoT보드를 활용한 블루투스 수평계 만들기 -

2020-06-30

라즈베리파이3가 드디어 출시!!! (Now Raspberry Pi 3 is Coming!!) -

2016-02-29

MoonWalker Actuator 판매개시!! -

2015-08-27

디바이스마트 레이저가공, 밀링, 선반, 라우터 등 커스텀서비스 견적요청 방법 설명동영상 입니다. -

2015-06-09

디바이스마트와 인텔®이 함께하는 IoT 경진대회! -

2015-05-19

드디어 adafruit도 디바이스마트에서 쉽고 저렴하게 !! -

2015-03-25

[29호] Intel Edison Review -

2015-03-10

Pololu 공식 Distributor 디바이스마트, Pololu 상품 판매 개시!! -

2015-03-09

[칩센]블루투스 전 제품 10%가격할인!! -

2015-02-02

[Arduino]Uno(R3) 구입시 37종 센서키트 할인이벤트!! -

2015-02-02

[M.A.I]Ahram_ISP_V1.5 60개 한정수량 할인이벤트!! -

2015-02-02

[54호]2019 코리아나라장터 엑스포

54 hot 코리아 나라장터 (2)

2019 코리아나라장터 엑스포

 

올해로 20회를 맞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는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국내 공공판로 확대와 해외시장의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국내 유일의 공공조달박람회이다. 조달청 주최로 지난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킨텍스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었다. 특히 올해는 드론, 가상현실(VR), 3D프린터, 자율주행차 등 각종 스마트한 신기술 제품을 선보이는데 초점을 맞췄으며, 관람객 수 역시 작년보다 크게 증가했다.

54 hot 코리아 나라장터 (1)

(주)대우가구의 부스에서는 모션 베드와 책상 등 스마트 가구를 볼 수 있었다. 모션 베드는 빠른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안정감을 제공해주는 침대로 원하는 각도로 조절하여 최적의 수면패턴과 생활습관에 맞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침대의 모션판넬은 5단 분할 구조로 이루어져 다양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하며, 사용자에게 꼭 맞는 각도를 구현한다. 또한 독일의 전동 모터 전문 업체의 OKIN 모터를 적용하여 상, 하의 동시 움직임에도 부드러운 움직임이 표현되며 소음이 적다. 무선 리모컨으로 헤드와 풋보드 부분의 위치 조정이 가능하고, 무중력 자세부터 LED 조명까지 조정하는 기능을 갖췄다.

54 hot 코리아 나라장터 (2)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마트한 기술이 접목되어 있는 제품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그 중에서 특허청에 디자인 특허 등록이 되어있는 스마트횡단보도 그늘막도 확인해볼 수 있었다. 이 그늘막은 온도와 바람의 세기를 분석하는 감지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개폐되는 차양막 시스템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그늘막 관리로 돌풍 등으로 인한 구조물 및 보행자 안정성 향상과 일몰시 불필요한 시설물 운용을 방지 내구성을 높였다. 태양광을 이용한 전원 공급장치 적용으로 잔고장이 없고, 유지 관리비가 특별히 필요치 않은 친환경 청정에너지 시설물이다. LED 라이트 패널을 활용해 시정(구정)·시의회(구의회) 홍보물 등을 게시할 수 있으며, 상업 광고 용도로도 쓰인다. 또한 설치공간을 최소화해 보행자들도 편리하게 다닐 수 있게 제작되었으며, 도심 이미지에 맞는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54 hot 코리아 나라장터 (3)

54 hot 코리아 나라장터 (4)

네오랩 컨버젼스에서는 네오스마트펜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올해 초 2019 CES에서도 신제품을 선보여 크게 주목을 받았으며, 각종 컨텐츠를 생산하는 유튜버들도 즐겨 사용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부스에서 직접 체험을 해볼 수 있었는데, 인쇄되어 있는 전용 노트 위에 네오스마트펜으로 작성한 모든 필기 데이터를 디지털로 변환하여 연동된 디바이스에 작성한 그대로 저장시켜 주는 스마트펜이다. 글씨뿐만 아니라 그림도 그대로 저장이 되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이러한 원리는 ‘엔코드(Ncode)’ 라는 미세 패턴이 전용 용지에 새겨져 있어서 실시간으로 저장된다고 한다. 아날로그 방식과 디지털 방식을 서로 연결해주는 다리 역할을 하는 펜으로 기자가 실제 용지에 써보니 일반 볼펜과 다를 것 없는 필기감이었다. 디자인도 일반 펜과 비슷한 외형으로, 한정판으로 모나미와도 콜라보레이션을 한 펜도 볼 수 있었다. 네오스마트펜 모나미 에디션은 스마트펜에 고급 사양의 0.8mm의 검정색 볼펜 심을 적용해 활용도를 높였으며 사용 시에는 손가락 등으로 필기 인식 센터를 가리지 않도록 일정 각도를 유지하면서 필기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100여 개국에서 판매를 하고 있을 정도로 광학식 디지털펜 시장에서 세계 선두주자로 손꼽히고 있는 기업으로 매년 매출이 크게 오르고 있어 앞으로 출시될 신제품이 더욱 기대가 된다.

54 hot 코리아 나라장터 (5)

54 hot 코리아 나라장터 (6)

다우데이타는 HoloLens AR 체험존, Mobile AR 체험존, VR 체험존까지 건축과 인테리어에 적용할 수 있는 AR과 VR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게 구성했다. VR 체험존에서는 Autodesk Revit Live와 3ds Max Interactive에서 제작된 VR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어 실제 설계 데이터 기반의 현장감있는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 AUTODESK REVIT은 건축 디자인, MEP 엔지니어링, 구조 설계 및 시공을 위한 도구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이 가능한 오토캐드, 토목 엔지니어링 BIM 모델링 소프트웨어 등 상상하는 모든 것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솔루션이다.

54 hot 코리아 나라장터 (7)

전기차 전문 제조 업체인 (주)대창모터스는 2010년 설립돼 한국야쿠르트 신형 탑승형 전동카트 ‘코코’를 공급하고 ‘다니고’를 초소형 전기차로 등록·판매 중인 기업이다. 친환경자동차의 인기와 1인 가구가 증가하는 추세로, 1~2인승 초소형 전기 자동차의 판매량이 작년부터 급증했다. 최근 출시한 다니고3은 엄격한 국내 안전인증과 환경인증, 소음인증을 모두 취득해 의미가 더욱 크다. 다니고3은 완속충전 및 220V 가정용 콘센트 모두에서 충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며 어드밴스드 브레이크 시스템(ABS), 경사지 밀림 방지 장치, 후방 카메라, 후진 시 경고음 등이 적용되었다. 이 차량은 주로 기업 비즈니스를 타깃으로 하였고, 다니고3P는 일반 고객이 타깃층이다. 다니고는 또한 다양한 패턴과 디자인을 선택하여 나만의 디자인의 맞춤형 차량을 만들 수 있으며, 업무용으로는 로고 옵션을 지원해 비즈니스 하기에 적합한 차로 탈바꿈할 수 있다. 친환경 솔루션을 제공해, 지구 온난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는 운송수단으로써 의의가 크다.

54 hot 코리아 나라장터 (8)

(주)네트워크코리아가 선보인 IoT 스마트 멀티탭은 에너지 절약으로 전기 요금을 절감시킬 수 있는 스마트한 멀티탭이다. 전자제품의 전원을 끄면 대기전력을 자동 차단하고 콘센트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차단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여러 가지의 기능을 갖췄는데, 장소와 시간 상관없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원격으로 전원 제어가 가능하며, 보안모드 설정 기능이 있어 전력 사용을 원천 차단해 정보 보안을 높이고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스케줄링 설정 기능으로 출퇴근 시간에 맞춰서 전력을 켰다가 끌 수 있게 활용이 가능해 사용하기 편리하며 에너지 절약 효과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가정용 뿐만 아니라, 사무실에서도 외근 시나 출근하지 않는 주말에 전력 차단이 가능해 관리 비용을 크게 아낄 수 있다.

54 hot 코리아 나라장터 (10)

다우코리아는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을 방역하기 위한 연구개발 및 제조 전문 기업으로 2015년 메르스 사태로 인해 구급 기관, 병원 등의 바이러스, 박테리아 방역을 위한 살균 소독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자체적으로 고밀도 플라즈마 기술을 활용하는 ‘플라즈마 공기 살균기’를 개발하였다. 플라즈마 공기살균기 DWK-DP3000 모델은 플라즈마 소스로부터 발생된 활성종의 원활한 확산을 위해 방출 공간의 활성종이 균일하게 방출되도록 설계되었으며, 다량의 촉매와 UV를 사용하여 OH라디칼 발생을 최대로 하여 공기를 통해 유입된 세균, 바이러스 살균 및 탈취가 가능하다. 플라즈마 살균소독기는 UV 광 조사로 공기 중의 유독 유기물, 박테리아 등을 살균소독하고 내부 사용 기구 및 2차 감염에 대한 살균을 소독해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존 공기살균기와는 차별화된 플라즈마 기술로 내부 살균에 필요한 인력 및 자원을 크게 절약하는 경제적 효과가 크다. 특히 병원 입원실, 수술실, 실버타운 등의 공중위생이 필요한 실내에 설치해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건강 저해요인을 제거하고 생활 여건을 크게 개선해준다.

54 hot 코리아 나라장터 (11)

54 hot 코리아 나라장터 (1)

(주)옥서스코리아는 우리나라 최초의 산소발생기 생산 기업으로 산소 농축 관련 원천기술을 개발하였으며 국내 최초로 의료용 산소발생기 및 관련 제품들을 생산한 기업이다. 옥서스만의 PSA IRS(Independent Rinse & Strorage) Module 방식은 전 세계에서 인정받은 특허 기술로 경량화와 소형화가 가능한 내구성 및 안정성이 우수한 기술이다. 요즘 미세먼지로 인해서 외부 활동을 하기가 어렵고, 창문조차 열기 힘든데 실내에서 환기가 부족해져 산소 부족이 생길 수밖에 없는데, 산소발생기는 외부로부터 미세먼지를 차단해주고 실내 산소 농도를 23% 이상 높여주어 신선한 산소 호흡으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주)옥서스코리아의 산소발생기 RMC-147C 청정(고순도) 산소발생기는 2019 정부조달우수 제품으로 등록이 되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실내 산소 농도 측정값에 의한 실외기를 자동 제어하고, 청정 HEPA 필터 내장 공기청정 기능이 있으며, 실내 온도 측정, PM 2.5 초미세먼지 측정기능까지 모두 갖춘 제품이다. 또한 산소방용 산소발생기 최초로 수분필터가 내장되어 성능과 내구성이 크게 개선되었다.

54 hot 코리아 나라장터 (12)

기자가 직접 체험해본 안구건조증 치료 의료기기 ‘누리아이’는 안구건조증 치료 의료기기만을 연구 및 개발해온 안구건조증 치료 의료기기 전문 기업 서동메디칼이 만든 제품이다. 이미 이 누리아이는 정부 지정 대학종합병원 임상시험을 진행해 안구건조증 치료 의료기기 정식 허가를 받았으며, 임상시험을 통해 안정성도 입증받았다.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 사용이 잦은 현대인들은 눈을 자주 깜빡여주지 못해서 눈꺼풀 주위 근육이 굳어지거나 눈물샘이 막혀 눈물과 혈액이 순환되지 않아서 안구건조증이 올 수 있어 예방이 시급하다. 누리아이는 진동마사지, 온열마사지, 공기압마사지 3가지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 눈 주위의 마사지 부위에 맞춰 설계되어 각결막염 등 눈 질환 예방 및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라식 및 라섹의 시력교정을 한 사람들이 안구건조증을 치료하는데 효율적이다. 원래 15분 동안 체험하는게 정석이긴 하지만, 기자는 시간 관계상 5분 정도만 하였음에도 미적응으로 약간의 어지럼증이 일었지만 눈 운동효과가 있었다. 장기간 꾸준히 사용한다면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54 hot 코리아 나라장터 (13)

다양한 제품을 볼 수 있었던 기업 부스 외에도, 제7회 정부 상품 공모전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볼거리가 풍부했다. 역대 최대 규모로 성장해 우수한 중소기업 440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관람객 또한 크게 증가했다. 또한 부대행사인 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통해 28개국 95명의 바이어가 참석해 역대 최고인 1264만 달러의 수출 계약이 체결됐다고 알려져, 지난해 실적보다 100만 달러 이상 증가해 성황리에 종료됐다. 앞으로 더욱 성장하는 행사를 기대하며 이번 관람기를 마친다.

 

 

 

 

 

 

 

Leave A Com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