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25, 2024

디바이스마트 미디어:

[66호] 원하는 색상으로 제어가 가능한 아두이노 IoT 스마트 무드등 키트 -

2021-06-25

★2021 ICT 융합 프로젝트 공모전 결과 발표! -

2021-05-12

디바이스마트 국내 온라인 유통사 유일 벨로다인 라이다 공급! -

2021-02-16

★총 상금 500만원 /2021 ICT 융합 프로젝트 공모전★ -

2021-01-18

디바이스마트 온라인 매거진 전자책(PDF)이 무료! -

2020-09-29

[61호]음성으로 제어하는 간접등 만들기 -

2020-08-26

디바이스마트 자체제작 코딩키트 ‘코딩 도담도담’ 출시 -

2020-08-10

GGM AC모터 대량등록! -

2020-07-10

[60호]초소형 레이더 MDR, 어떻게 제어하고 활용하나 -

2020-06-30

[60호]NANO 33 IoT보드를 활용한 블루투스 수평계 만들기 -

2020-06-30

라즈베리파이3가 드디어 출시!!! (Now Raspberry Pi 3 is Coming!!) -

2016-02-29

MoonWalker Actuator 판매개시!! -

2015-08-27

디바이스마트 레이저가공, 밀링, 선반, 라우터 등 커스텀서비스 견적요청 방법 설명동영상 입니다. -

2015-06-09

디바이스마트와 인텔®이 함께하는 IoT 경진대회! -

2015-05-19

드디어 adafruit도 디바이스마트에서 쉽고 저렴하게 !! -

2015-03-25

[29호] Intel Edison Review -

2015-03-10

Pololu 공식 Distributor 디바이스마트, Pololu 상품 판매 개시!! -

2015-03-09

[칩센]블루투스 전 제품 10%가격할인!! -

2015-02-02

[Arduino]Uno(R3) 구입시 37종 센서키트 할인이벤트!! -

2015-02-02

[M.A.I]Ahram_ISP_V1.5 60개 한정수량 할인이벤트!! -

2015-02-02

[68호]스마트 디바이스 x 소형가전 쇼

68hot_스마트디바이스쇼 (1)

스마트 디바이스 x 소형가전 쇼

글 | 이규연 기자 press@ntrex.co.kr

올해 11회 째를 맞은 스마트 디바이스 소형가전 쇼가 지난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총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는 140개의 업체와 186개의 부스로 운영되어 국내 최대 전시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규모가 상당했다.
스마트 디바이스 소형가전 쇼는 ‘나 혼자 쓴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급속히 늘어나는 단독 가구와 MZ 세대가 일상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스마트 가전제품을 선보였으며, 주요 전시 품목으로는 생활가전, 무선가전, 미용가전, 살균가전, 미니가전 등이 있다.

68hot_스마트디바이스쇼 (1)

㈜에코플로우는 리튬이온 배터리 기반의 휴대용 전력 저장 장치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캠핑족들을 위한 에코플로우 델타 1300 제품을 선보였다.
델타 1300은 캠핑 파워 뱅크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캠핑용 파워 뱅크는 여러 가지의 기기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며, 충전시간이 빨라야한다. 델타 1300은 한 번에 11개의 기기를 동시에 구동할 수 있고 표준 220V 콘센트를 사용하여 2시간 이내에 완전히 충전할 수 있으며, 1시간 내에는 완전 방전 상태에서 80%까지 충전이 된다. 태양광 패널로도 충전이 가능한대 햇빛이 강렬한 조건에서 불과 4시간 내에 완전히 충전할 수 있고 시중에 있는 모든 태양광 패널과도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에코플로우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였는데 이 시스템은 델타 내부에 있는 140개의 리튬이온 배터리 상태를 AI 알고리즘을 이용해 관리할 수 있으며, 최대 3300W 전력 서지 및 과부하를 방지하여 마음 편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델타는 낮은 무게중심을 갖도록 설계되어 전복 위험을 줄여주고 내구성을 위해 항공 우주급의 알루미늄과 고강도 강철로 제작되었다.
델타는 1260Wh의 에너지 저장 용량을 가지며 일반 가정용 냉장고와 조명 및 기타 가전제품을 스위치만 한번 돌리면 곧바로 작동 시킬 수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델타 1300은 캠핑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68hot_스마트디바이스쇼 (2)

㈜시큐라인은 디지털 신호처리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이번 전시회에서 충전지와 일회용 건전지를 재생하여 보관하는 스마트 배터리 충전기인 에너로이드를 선보였다
에너로이드 위쪽에 있는 입구에 충전할 배터리를 투입시켜 커버를 닫고 전원 버튼을 누르면 충전이 시작되고, 충전이 필요한 배터리는 극성에 상관없이 올려놓아도 된다. 그 이후에 더 이상 충전이 되지 않는 배터리는 불량으로 판별하여 불량 배터리 보관함으로 이동시키고 충전이 완료된 배터리는 충전 완료 배터리 보관함으로 이동시켜 필요한 때에 보관함에서 꺼내 사용할 수 있다.
에너로이드는 상황 표시등이 있어 현재의 배터리 상태를 쉽게 알 수 있는데 표시등 링의 윗부분이 점등되면 투입 부를 확인하여야 하고 아랫부분이 점등되면 보관함을 확인해야 한다.
커버에는 무선 충전 패드가 내장되어 있어 배터리 충전을 기다리는 동안 모바일 기기 등의 충전을 할 수 있는데 건전지를 충전할 때나 충전하고 있지 않을 때나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의 모델은 크게 AAA 건전지용, AA 건전지용, 18650 건전지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해당 모델 모두 전원 단자는 USB C 타입이며, 무게도 650g밖에 되지 않아 휴대하고 다니기에 부담이 없다.

68hot_스마트디바이스쇼 (3)

㈜에스앤에스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한 마사지 건 하이퍼 볼트 블루투스와 하이퍼 볼트 플러스 블루투스를 선보였다.
먼저 하이퍼 볼트 블루투스와 하이퍼 볼트 플러스 블루투스의 구성품으로는 5가지 헤드와 헤드 가방, 케이블, 충전기, 하이퍼 볼트 블루투스 또는 하이퍼 볼트 플러스 블루투스가 포함되어 있다.
제품의 특징으로는 브러시리스 60W와 90W의 모터를 사용하고 3가지 스피드 세팅, 교체가 가능한 5가지의 헤드, 2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한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단 점과 TSA 허가를 받아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이다.
무게는 1.1kg, 1.3kg의 초경량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하이퍼 볼트 마사지 건을 사용하면 빠른 웜업이 가능하고 관절의 가동 범위와 유연성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근육 통증이 감소하고 근 수축과 운동 능력이 증가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회사 업무와 집안일로 몸이 뻐근한 사람과 잦은 운동으로 인한 통증이 있는 사람이 사용했을 때 효과가 좋은 제품이라 한다.

68hot_스마트디바이스쇼 (4)

바이러스 살균기를 제조하는 기업인 ㈜브이레이저는 이번 전시회에서 안전 원료 피톤치드를 사용한 살균기 K200과 Kgun을 전시했다.
브이레이저가 FDA에서 인증받은 원료인 피톤치드는 편백 원목, 편백 잎, 편백 열매에서만 추출한 100% 자연 유래 살균제로 공기 소독의 최적화된 원료이다. 피톤치드는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이 되고 면역세포 활성화를 증가 시켜준다. 면역세포가 증가하면 호흡기 계통의 각종 병원균을 사전에 방지하고 뇌의 알파파 활성을 유도하여 기억력 및 집중력을 증가하게 해주어 좋은 연쇄 작용을 일으킨다. 또한 강력한 항균력을 가지고 있어 대장균, 식중독균, 폐렴구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 살균효과와 냄새 분자를 화학적으로 중화시켜 탈취 효과가 뛰어나다. 이러한 피톤치드 원료를 기반으로 만든 살균기 K200은 24시간 동안 동작할 수 있고 설치가 간편하여 가정에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하다.
Kgun은 피톤치드 원료를 총에 충전해 뿌리는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바이러스가 생성된 곳에 휴대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FDA COVID-19살균제로 등록이 되고 인플루엔자 폐렴구균 등 사멸 인증을 끝낸 브이레이저 살균기 제품들은 살균, 항균, 탈취까지 한 번에 가능하여 코로나 시국에 예민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68hot_스마트디바이스쇼 (5)

㈜예율은 미용기기를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기업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완벽한 헤어 스타일링을 가능하게 하는 하이브리드 헤어스타일러 웨이블을 선보였다.
하이브리드 헤어스타일러 웨이블은 스트레이트 발열판과 컬링 발열판의 경계 부분에 열전도 차단 부가 형성되어 각각의 기능을 별도로 사용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동시에도 사용이 가능하여 다양한 헤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한 자동 회전 기능이 있어 시간 단축 및 편리성을 제공하며 자동 회전 상태에서도 열 공급 효율성이 우수하여 신속한 컬링을 할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시간만큼 타이머를 맞추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스타일링의 실패를 최소화할 수 있다. 웨이블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당연 비싼 금액을 들이지 않고 전문가가 케어한 셀프 미용 효과를 볼 수 있는 점과 온도조절이 가능한 기계 컨트롤러가 있어 모발의 압력을 유지하여 모발이 손상되는 것을 사전에 막을 수 있다는 점이다.
최소한의 힘과 시간을 투자하여 전문가가 연출한 느낌이 드는 헤어스타일러 웨이블은 현장에서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끌었다.

68hot_스마트디바이스쇼 (2)

㈜대호아이앤티는 정보통신기술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스마트 위치추적기인 파인미를 선보였다.
파인미는 loT 전용망을 통해 보다 정확한 위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치 추적 제품이다. 제품 사양으로는 입력 전원은 리튬 폴리머 1300mAh 37V 4.8wh이며, 주파수대역은 LTE Cat.M1 B5이다. 고객의 요청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1회 완전 충전으로 약 2일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사용 대상은 어린이, 노인, 반려동물, 가방, 차량 등 범위가 넓다.
파인미는 3가지의 위치 확인 방법이 있는데 첫 번째는 보호자의 휴대폰에서 보호 대상이 차고 있는 파인미 연결을 통해 높은 정확도로 현재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이다. 자녀들의 위치를 걱정하는 부모들은 이 방법을 통해 실시간으로 자녀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자신의 소중한 재산이나 반려동물이 어디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지정된 구역에 진입하거나 이탈 시 보호자에게 알림이 가는 시스템으로 수시로 위치를 확인하지 않아도 보호자가 지정한 위치에 보호대상이 이탈하거나 진입하면 자동적으로 알림 문자로 위치를 전송해주는 방법이다.
마지막으로는 파인미를 착용하고 있는 보호 대상자가 다치거나 신변의 위협을 느꼈을 때 파인미 버튼을 4초 이상 길게 누르면 기기와 연결된 보호자 휴대폰에게 SOS 메시지와 현재 위치가 전송되어 위기 상황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다.
아이들의 안전이 걱정되는 부모, 자신의 재산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싶다면 파인미 제품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았다.

68hot_스마트디바이스쇼 (6)

㈜파티클은 소독 및 방역기기를 개발하는 기업이며, 기술평가등급에서 인증을 받을 만큼 기술력이 뛰어나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초미립자 무선 방역기인 제스트를 선보였다.
제스트는 언제 어디에서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1.9kg의 방역기로 무게가 비교적 가볍다. 초미립자 분사기가 있어 강력한 분사 능력으로 미세한 부분까지 소독 및 방역이 가능하며 분사거리가 7m 거리에 가까울 만큼 광범위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제스트는 전력 사용률을 줄이고 탈착이 가능한 밀워키 배터리를 사용하고 원터치 스위치가 있어서 버튼 하나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방법은 먼저 제품을 구매했을 때 배터리가 충전이 되지 않은 상태라서 배터리 충전 후 약재통에 사용할 약품을 투입한 다음 뚜껑을 오른쪽으로 돌리고 배터리를 결합하여 손잡이 왼쪽에 위치한 버튼을 눌러 기계를 작동시키면 팬 작동 후 2초 후에 분사가 시작된다. 사용 종료를 원한다면 손잡이 왼쪽에 위치한 버튼을 누르면 작동이 종료된다.
제스트 제품은 국내 안전성 평가 인증 마크 KC 인증을 보유하고 있고 통합규격인증 CE 유럽 인증과 미국연방통신위원회 인증 마크인 FCC 인증도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방역 기기 제품이라 한다.

68hot_스마트디바이스쇼 (7)

㈜초위스컴퍼니는 광학, 영상처리 기술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전문적으로 하는 진단 및 평가 기술 기업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마트폰에 내장된 카메라를 사용하여 피부와 두피 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DermoPico 시스템을 선보였다. 스마트폰에 쉽게 탈부착할 수 있는 이 제품은 블루투스 통신의 종류인 BLE 신호를 사용하고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원활한 분석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피부와 두피, 모발 상태를 진단하는데 먼저 피부는 주름, 모공, 피지, 수분, 유분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카메라로 촬영만 하면 실시간으로 3D 이미지를 재현할 수 있어 간편하며 정확하다. 두피와 모발에서는 모발의 밀도, 탈모 유형, 두피 민감도, 각질, 두피 유분을 진단할 수 있어서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간단한 사용방법으로 진단 결과의 그래프를 통해 관리할 수 있는 방법과 관리 제품을 제안해 주며, 진단 결과는 SNS와 이메일을 통해 공유도 가능하다.

68hot_스마트디바이스쇼 (8)

가정용 냉장고를 전문으로 개발하는 기업인 ㈜고모텍은 이번 전시회에서 캔 모양을 영상케 하는 소형 냉장고 홈바와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인 라인프렌즈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꼬모 냉장고 브라운, 샐리를 선보였다.

68hot_스마트디바이스쇼 (9)

홈바는 ‘내방의 작은 편의점’을 컨셉으로 한 모서리 없는 둥근 캔 모양으로 캔 따개 부분을 누르면 헤드룸이 열리는 귀여운 외관이다. 총 4가지 색상(크림, 핑크, 민트, 퍼플)이 있어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홈바의 헤드룸과 바디룸은 분리되어 있으며 탈착식 선반과 도어 바스켓을 통해 저장 용도에 맞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고 상단의 탑 트레이를 분리하면 쟁반으로도 사용 가능해서 자취하는 사람들이 사용하기 편리하다. 또한, 블루투스 5.0버전 2개의 스피커를 통해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정전기 터치 방식의 디스플레이로 온도, 사운드 볼륨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홈바는 기존 압축기 방식의 냉장고가 아닌 방도체 냉각방식과 폴리우레탄 발포 단열공법으로 저소음, 저진동을 구현에 소음을 최소한으로 줄였다.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잦아진 이때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미니 바를 꾸미고 싶은 사람들에게 꼬모냉 장고 홈바를 추천한다.

68hot_스마트디바이스쇼 (10)

㈜씨피디그룹은 캠핑과 여행의 필요한 제품을 loT 기술과 결합하여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씨피디그룹 주력 제품인 캠지플러스와 캠지미니를 선보였다. 캠지플러스와 캠지미니는 캠핑 안전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먼저 캠지플러스는 아웃도어 활동(캠핑, 차박, 낚시)과 창고 및 농장에서 활용될 수 있으며 앱과 연동시켜 실시간으로 5m 이내의 침입 감지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일산화탄소 모니터링과 온, 습도 모니터링 및 경보 기능, 모기 퇴치 기능, LED 랜턴, 비상벨 기능 등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조건을 다 갖춘 제품이다. 무게도 220g의 초소형이라 휴대용으로도 편리하다.
캠지미니는 블루투스가 탑재되어 있으며 일산화탄소 모니터링 및 경보 기능과 온, 습도 모니터링 및 경보 기능, 비상벨 기능이 있는 제품이다. 캠지플러스와 마찬가지로 아웃도어 활동에 사용할 수 있고 무게가 50g이라서 휴대하기 더 편리하다.

68hot_스마트디바이스쇼 (11)

㈜퓨시스는 샤워에 필요한 바디필링기를 선보였다. 바디필링기는 혼자서 힘들었던 바디 세신을 도와주는 가정용 세신기이다. 타월 브랜드인 송월 타월을 사용하여 개운한 바디 필링을 도와주고, 스크럽과 거품 목욕을 하고 싶다면 오션 스크럽 타월로 교체하면 된다.
샤워를 마치고 몸이 뻐근하다면 마사지 갭을 끼워서 오일 마사지를 할 수 있다.
바디필링기는 욕실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컬러를 대입하여 고급스러움을 연출하고 인체의 굴곡면과 주는 힘에 따라 휠이 유연하게 움직여 넓은 면적의 세신이 가능하다. 또한 전기감전의 걱정이 없도록 무선 타입이며 편리한 탈부착이 가능해서 5분이면 누구나 설치가 가능하다.
높낮이 조절 및 강력 모터가 탑재되어 세신과 마사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과부하 시 자동 멈춤 기능까지 탑재되어서 안전 걱정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이다. 바디필링기는 때를 자주 미는 사람, 혼자서 세신이 힘든 노약자, 목욕탕을 꺼리는 일반인, 숙박업소, 요양병원을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도 철저한 방역을 통해 개최되었던 ‘스마트 디바이스 x 소형가전쇼 2021’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11회째 맞은 이번 전시회에서는 KITAS 전시회의 주요 품목인 모바일 액세서리와 컴퓨터 주변기기, 스마트 디바이스, 소형가전뿐만 아니라 최근 코로나19 영향을 받지 않는 분야인 전자상거래 관련 사업자들을 위한 비즈니스 기회 제공 및 정보 교류를 할 수 있는 ‘서울 이커머스 전시회’ 가 동시 개최되어 볼거리 뿐만 아니라 실속까지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었다.
우리나라의 가전제품이 점점 더 개발이 되어 세계에서 인정받는 수준이 되길 바라면서 이번 관람기를 마친다. DM

 

 

Leave A Comment

*